아드라 소개

아드라소개

아드라[ADRA:Adventist Development and Relief Agency]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선한 뜻대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인류에 봉사하는 것을 목표로 조직된 국제개발 구호기구입니다. 아드라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인종, 민족, 성별, 경제적, 정치적, 종교적 신념을 초월하여 개인과 지역 사회 개발, 재난ㆍ재해 구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드라 목적선언문 우리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선한 뜻대로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인류에 봉사하는 것입니다. “To serve humanity so all may live as God intended.” 아드라 핵심가치 Justice Compassion Love

1956년에 미국에서 처음 설립되었으며 미국 메릴랜드주 실버스프링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 6,000명이 넘는 직원이 북미, 남미,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호주 등 118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드라는 1997년 유엔(UN) 산하의 국제연합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 지위를 인정 받았습니다. 포괄적 협의 지위는 유엔이 NGO에 부여하는 최상위 자격으로 해당 지위의 NGO는 ECOSOC 및 산하 11개 위원회의 모든 회의에 참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총회에 상정될 수 있는 회의 의제 제안, 발언권 신청, 각종 자료 배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드라는 미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비영리단체 평가 기관 중 한 곳인 CHARITY NAVIGATOR로부터 가장 높은 4 스타를 받았습니다(2019년 기준). 100점 만점 기준 96.46점을 획득하였으며 이는 아드라가 후원자분들이 안심하고 후원할 수 있는 기관이라는 뜻입니다.

아드라코리아는 아드라의 한국사무소로 6·25 전쟁이 끝난 시점에 「구제위원회」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1958년도에 「구호봉사회」로 단체명을 변경하였고 당시의 한미민간구호협정에 따라 설립된 국내 10개 구호단체 중의 하나로 선정되어 구호사업의 일선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원조를 받아 국내에서 구호 활동을 하는 일에 국한되었던 구호봉사회는 1995년 4월 12일에 정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 승인을 받은 이후 국제적으로 구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2008년부터는 「아드라코리아」라는 현재의 이름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드라코리아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국가에서 영양, 식수 위생, 의료지원, 교육, 생계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가난하고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