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

해외사업후원 - 삶은 누구에게나 축복이어야 합니다. 가난한 국가의 취약 가정에게 기쁨의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보건 사업 - 영양, 식수위생, 의료

건강은 전세계 빈곤과 고통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마을에 먹을 것이 충분하지 않을 때, 깨끗하지 않은 수원에 의존할 수밖에 없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때 모든 생명은 고통을 받게 됩니다.

아드라는 영양, 깨끗한 물,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그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은 아드라를 통해 후원자님께서 후원하고 계신 남성, 여성, 아동의 삶과 죽음 사이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인간의 인지 기능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질병에 대한 면역력이 약화되고 만성질환에 대한 취약성이 증대됩니다. 또한 생계 활동의 기회를 잃게 만들고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떨어뜨립니다. 결과적으로 개인의 회복력을 약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외부 지원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아드라는 식량이 부족한 국가와 지역사회에서 산모와 아기, 지역주민들을 위해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농작물 재배 기술 교육, 가축 제공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가 스스로 식량을 생산하고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회복력을 높이고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교육 사업

“전 세계 어린이 5명 중 1명은 학교에 다니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장애 아동, 위기 아동, 여아들은 교육을 받는 데 있어 큰 장애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이들은 교육 시기를 놓쳤을 때 가장 큰 피해를 당하는 집단입니다.

‘모두를 위한 교육 사업’을 통해 폭력, 학대, 착취로부터 약자를 보호하고 자연재해에 대한 취약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동이든 성인이든 교육을 받은 사람은 교육 없이는 불가능할 미래에 대한 기회와 희망을 품을 수 있습니다. 교육받은 여성들의 소득 잠재력은 더 높고 이들 자녀는 더욱 건강하며 교육을 더 많이 받을수록 더 많은 기회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아드라는 전 세계적으로 ‘Every Child, Everywhere, In school’ 캠페인을 통해 세계 모든 아동이 학교에 갈 수 있도록 옹호 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동들의 교육을 실질적으로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생계지원 사업

“전 세계의 10%가 하루 $1.90 미만으로 생활합니다.”

빈곤 퇴치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교육, 대출, 종자 및 가축 제공, 시장 접근방식의 변화와 같은 해결책은 단순하면서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사람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다음 세대에 걸쳐 일어나는 긍정적인 변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 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시장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게 되고 자립에 성공하여 결과적으로 자신과 자녀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합니다.

아드라는 저개발국가의 취약 농민층을 위해 대출, 종자 및 가축 제공 외에도 시장 접근 방식의 변화를 위해 '파머스 마켓 스쿨[FMS]’을 통해 농부들의 자신감과 역량을 함께 키워 이들의 시장 접근 방식을 개선하고 협상 능력을 높이어 가구 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FMS는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의 지원 접근법에 기반한 또 다른 접근법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21,840
    총 수혜자 수
  • 4.36억 원
    총 개발사업 투입 금액

아드라는 세상의 고통 받는 이들이 삶이 축복임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도록 끊임 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며 봉사할 것입니다. 작은 후원을 통해 저희 활동에 동참하셔서 처절한 삶의 현장에 기쁨의 메시지를 전해주세요.